라이프 스타일

‘세계 바이오마커 & 암면역 컨퍼런스’ 6월 11일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Cambridge Healthtech Institute가 주최하는 ‘세계 바이오마커 & 암면역 컨퍼런스’가 2018년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Westin Boston Waterfront에서 개최된다.

제14회 Biomarkers and Immuno-Oncology World Congress는 의약품과 진단법 파이프라인에서 바이오마커 연구개발의 모든 영역을 다루는 컨퍼런스이다. 암면역 분야에서는 지난 수년간 수많은 유망 연구 성과가 생성되고 있으며, 바이오마커 연구개발의 중점은 면역치료의 환자층별화를 목적으로 한 예측 바이오마커의 발견과 개발, 합리적인 병용 면역치료의 선택을 목적으로 한 바이오마커의 이용, 면역치료에 대한 반응의 예측과 감시를 목적으로 한 면역 프로파일링의 응용 등의 분야로 이동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암면역 바이오마커 스트림에서 예측 바이오마커와 동반진단, 면역 프로파일링, 면역 모니터링 등의 토픽을 다루고, 면역치료 스트림에서 합리적인 병용 면역치료의 설계 및 내인성 저항과 획득 내성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암면역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프로그램의 2가지 큰 문제에 대해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