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동물류센터 경쟁력 강화 나서


(반려동물뉴스(CABN))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중소기업의 물류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제주공동물류센터 운영사업』에 대한 2018년도 운영 기준(안)을 마련하여 참여기업 확대 모집에 나섰다.

제주 공동물류센터는 도내 영세 중소제조기업의 물류문제 해결을 위해 제주화북을 중심으로 경기도 안성, 부산CFS에 운영중이며, 화물의 집적화, 대형화 및 공동화를 통한 물류비 절감 기반을 구축하였다.

올해부터는, 지난 2017년 12월 구축된 제주 공동물류센터 홈페이지(www.jejulc.com)를 이용하여, 공동물류센터 등록업체의 생산품 홍보· 공동물류 참여기업 신청 등 웹기반의 효율적 공동물류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홍보 마케팅을 적극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2018년 신규사업으로 제주 공동물류센터 이용기업을 대상으로 물류공동화·자동화 촉진을 위해 지게차 지원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올해 확보한 예산 3천만원으로 2대를 우선 지원하고, 예산 추가확보 등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기업 신청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나 제주공동물류센터 홈페이지(www.jejulc.com)에서 연중 신청 가능하며, 제주공동물류센터 운영사업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日 열도 사로잡은 ‘눈물의 여왕’ 도쿄 팝업스토어도 대성황…입장권 매진 행렬 → 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및 필리핀 마닐라서도 진행 확정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스튜디오드래곤이 K-콘텐츠 전문 브랜드인 위드뮤와 일본 인터랙티브미디어믹스(IMX)와 손잡고 지난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눈물의 여왕' 팝업스토어 열기가 후끈하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하루 입장 가능 방문객을 800명으로 제한해 운영 중인 상황에서도 25일 기준 누적 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에서는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키홀더, 엽서 세트, 토트백 등 '눈물의 여왕'과 관련된 다양한 MD가 마련됐으며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등 일부 MD는 연일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용두리에서 해인의 머리를 말려주던 현우의 헤어드라이어, 현우와 해인이 운명 서사를 확인한 MP3, 해인의 사장 취임 기념으로 홍만대 회장이 선물한 녹음펜 등 실제 드라마 촬영에 사용됐던 소품들도 전시됐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 관계자는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진행을 기대하고 있던 팬들로부터 기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