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타파크로스, 구독 기반 콘텐츠 플랫폼 ‘KPR 인사이트 트리’ 론칭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이 빅데이터 미닝 사이언스(meaning science) 랩 타파크로스와 함께 유료 콘텐츠 구독 플랫폼 'KPR 인사이트 트리(KPR Insight Tree) powered by TAPACROSS'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KPR 인사이트 트리는 KPR의 PR,광고,마케팅 전문성과 타파크로스의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결합해 비즈니스 실무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트를 △주간 △월간 △분기 단위로 발행하는 정기구독 서비스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더욱더 심층적인 프리미엄 트렌드 리포트를 선보인다.

그동안 지속해서 디지털 사업 확장을 추진해 온 KPR은 이날 KPR 인사이트 트리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유료 콘텐츠 구독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기념식에서는 구독 플랫폼 소개, KPR 김주호 사장의 인사말, 타파크로스 김용학 대표의 축하메시지 그리고 KPR 인사이트 트리 공식 웹사이트 서비스 시연회가 차례로 진행됐으며, 새로운 사업 진출을 축하하는 의미의 특별 이벤트도 선보였다.

KPR 인사이트 트리는 디지털 PR과 광고, 마케팅 시장의 최신 트렌드 및 관심사를 담은 리포트와 라이프 스타일,사회 이슈,산업군 이슈 등이 담긴 전문적인 인사이트 리포트를 제공한다. KPR 인사이트 트리는 현재 4가지 유료 빅데이터 리포트(No.10, Lifestyle, Why, Industry)와 7가지 오리지널 콘텐츠(비주얼 리포트, 주간이슈 TOP10,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디지털 매거진 'ㅋ.ㄷ', PR People Talk, 더피알 뉴스룸, 매드타임스 뉴스룸) 등을 제공하고 있다.

KPR 인사이트 트리가 발간하는 리포트는 총 4종으로 △주간 리포트 2종(No.10, Lifestyle) △월간 리포트 1종(Why) △분기 리포트 1종(Industry)이 있다.

격주 발간되는 'No.10'과 'Lifestyle'은 각각 온라인 버즈량 TOP10과 숏텀 트렌드 변화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최근 발간된 No.10의 주요 이슈로는 '청년희망적금' 출시, OTT 시장의 예능 프로그램, '지금 우리 학교는' K-콘텐츠 파급력 입증 등이 순위에 올랐다.

소비,시즌 이슈를 바탕으로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분석하는 Lifestyle에서는 '현대인의 외로움과 가족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가족 특성의 변화와 20,30세대 가치관의 변화에 관해 분석했다. 이 외에도 현대인의 디지털 질환으로 불리는 '손목 터널 증후군'과 '안구건조증', '거북목'을 포함한 VDT 증후군에 관해 분석하기도 했다.

매월 발간되는 'Why'는 주간 리포트에서 다루지 않았던 트렌드와 사회 이슈 등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라이프 스타일을 유형화한 보고서이다. 2월에는 '디지털 시장 변화의 방아쇠, 슈퍼앱'이라는 주제로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슈퍼앱의 성장에 관해 분석했다. 분기별로 발간되는 'Industry'는 산업군과 사회 이슈 등의 트렌드를 바탕으로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한 리포트이다.

KPR 김주호 사장은 '최근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PR,광고,마케팅 업계에 종사하는 실무자에게 유용한 양질의 유료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며 'KPR은 구독 경제 기반의 신규 서비스 론칭을 통해 사업의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은 2018년 'KPR 디지털' 브랜드를 출범하면서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설립,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라이트 벨(Bright Bell) 인수, 리소스 플랫폼 위니디(Weenidy) 론칭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국내 PR 산업의 변화를 주도해 왔다.

빅데이터 전문 분석 기업 타파크로스는 자체 개발 분석 솔루션인 'TrendUp V4'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 맞춤형 소셜리서치, 정기 구독형 서비스와 컨설팅까지 전 영역에서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온라인 데이터 생태계에 발맞춰 데이터 공급사업에도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KPR 인사이트 트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