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국립중앙도서관, 유튜브 웹예능 ‘숙제의 신, 라선생’ 이벤트 진행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국립중앙도서관은 웹예능 시리즈 '숙제의 신, 라선생'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영상 보관함 담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숙제의 신, 라선생'은 미스터리한 인물인 '라선생'의 초대를 받아 도서관을 방문하게 된 세 명의 참가자가 그 안에서 다양한 미션 대결과 열띤 수다를 펼치는 내용의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형 웹예능이다.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고민이나 관심사를 '인생의 숙제'로 상정하고, 이를 참가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는 스토리로, 선한 영향력, MBTI, 레이어드홈, 가치소비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이 시리즈의 관전 포인트는 톡톡 튀는 개성을 지닌 20대 학생들이 함께 도서관을 누비며 자료를 찾고 토론하는 장면이다. 특히 그 속에서 표현되는 참가자들의 솔직하고 꾸밈없는 모습과 티격태격 케미가 영상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12월 5일까지 진행되는 '유튜브 영상 보관함 담기 인증' 이벤트는 '숙제의 신, 라선생' 영상을 보고, 시리즈 전체를 확인할 수 있는 재생목록(플레이리스트)을 영상 보관함에 담아 인증하는 이벤트로 2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공식 유튜브 채널인 'National Library of Korea'에 접속해, 자신의 유튜브 영상 보관함에 '숙제의 신, 라선생' 재생목록을 저장하고, 보관함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국립중앙도서관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웹예능 시리즈 '숙제의 신, 라선생'은 12월 2주차까지 국립중앙도서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