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수능 스트레스 날려요”…수험생을 위한 문화행사 다양

공연·전시·영화 등 수험표 있으면 최대 50% 할인 혜택 제공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 18일 끝났다. 코로나19로 불안한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공연, 전시가 기다리고 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준비된 모든 할인혜택은 수험표만 지참하면 된다. 수험생들이 참여하면 좋을 행사와 할인혜택을 살펴봤다.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하고 싶다면= 예술가와 함께 다양한 예술 작업을 해보며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2021 상상만개(GO3 CITY∞잃어버린 예술적 세계를 찾아서)'가 제격이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상상만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고3,수험생을 위해 준비한 문화예술교육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술가 상자'와 누리소통망을 활용해 18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예술가 상자'는 예술가 8명이 참여해 고3,수험생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편지, 예술 작업에 필요한 재료 등을 담은 꾸러미를 학생들에게 전달한다. 

올해 예술가 상자에는 음악가 강아솔, 일러스트 작가 김민지, 웹툰작가 김숭늉, 배우 김효인, 시각예술가 염지희, 가든디자이너 오경아, 건축가 이의중, 방송인 하하가 참여한다.

참여자는 나만의 예술 키워드를 선택해 '예술가 상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총 8개의 활동 중 개인별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 활동을 직접 해볼 수 있다. 

또,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자신과 취향이 같은 예술가 상자를 선택한 친구들을 만나고, 예술가들이 보내는 미션도 주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2021 상상만개'에 참여하고 싶은 고3 및 수험생은 12월 1일까지 '상상만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12월 셋째 주에 총 3000명에게 맞춤형 '예술가 상자'를 배달할 계획이다. 이 중 100여 명은 2022년 1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심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일정과 신청방법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상상만개 누리집, 교육진흥원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연이 보고 싶다면=수험표를 아직 지참하고 있는지 챙겨봐야 한다. 수험표가 곧 할인표이기 때문이다. 

수험생들은 서울시향이 내달 2일부터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예정된 '보리스 길트버그의 베토벤' 공연을 50% 할인 받아 관람할 수 있다. 인터파크티켓, 서울시향홈페이지 등에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해 50% 할인가로 티켓을 예매하면 된다. 할인은 본인에 한해 적용되며, 현장에서 티켓 수령시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세종문화회관도 다음달 2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일부 전시,공연에 한해 30~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시무용단 '더 토핑', 전시 '중견작가전', 서울시뮤지컬단 '작은아씨들', 서울시합창단 '헨델, 메시아',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송년음악회'의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역시 각 티켓예매사이트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안산문화재단은 26일 해돋이극장에서 열리는 '김현철의 유쾌한 오케스트라' 공연을 사전 예약한 수험생 1인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전시회가 보고 싶다면=수험표만 있으면 혜택이 따라온다. 서울디자인재단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7일부터 열리는 '살바도르 달리' 전시에 수험표를 가지고 온 수험생과 동반 1인에 한해 입장료를 절반으로 깎아준다. 할인 기간은 27일부터 다음달 31일 까지다. 

종로구 우리소리박물관도 19일부터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 50명(선착순)에게 박물관 노트와 손수건을 선물한다. 

국립세종수목원도 30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과 동반가족을 대상으로 무료관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제시하면 입장할 수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핵심 시설인 사계절 전시 온실의 경우 이달 1일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에 따라 사전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영화가 보고 싶다면=수험생은 수험표를, 동반인은 '영화 소비할인권'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CGV는 '도전, 스피드 무비 파이터!'(스무파)를 12월 19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스무파'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신청 버튼을 누르면 일반 2D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이 CJ ONE ID로 발급된다. 초대장에 적혀 있는 온라인 쿠폰 번호 7자리를 CGV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면 청소년에 한해 동반 1인까지 6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온라인 예매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매표소에서 수험표, 학생증,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동일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롯데시네마도 1318 멤버십 '틴틴클럽' 회원 중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단 1회라도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하면 2022년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등급 최상위 레벨 'Lv.3'로 자동 승급된다. 등급 혜택은 무료 영화관람권 1매, 영화 4000원 할인권 2매, 콤보 4000원 할인권 1매다. 내년 3월까지 사용 가능하다.

메가박스는 '이제는 교실 말고 #메박1열' 이벤트를 11월 18일~12월 19일 한 달간 진행한다. 매표, 매점에서 2022 수능 수험표 또는 고3 학생증을 인증하면 영화는 8000원에 관람할 수 있고, 매점 콤보 제품은 50% 할인을 제공한다. 또 서로 다른 영화 2편을 보면 무료 영화 관람권과 포토카드 쿠폰 각 2매를 제공한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