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의 고용 유지 쑥쑥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운영

전국새일센터 운영평가 9년 연속 최우수 평가의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전국새일센터 운영평가 9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고 있는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2019년부터 2년째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은 여성 및 기업 대상 경력단절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및 여성의 고용 유지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북부여성새일센터의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은 여성 고용 유지 지원을 위해 '커리어닥터 1:1경력개발코칭', '선배와의 대화, 멘토링 및 1:1코칭', '취업자간담회', '취,창업 및 직장동아리' 등을 운영하며 직장문화 개선을 위해 '여성친화기업특강','기업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한다.

여성 고용 유지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커리어닥터 1:1경력개발코칭'사업은 상담,컨설팅으로 재직 및 구직여성 대상 경력개발 및 라이프 코칭을 지원한다. 코칭 참여자는 전문가 코치에게 1:1 개별코칭을 5회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직장적응 및 복귀 지원을 위한 '선배와의 대화, 멘토링 및 1:1코칭'에서는 새로운 직장에 적응하기 시작한 직장인에게, 관련 직종에 재직 중인 직장인들이 업무적응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3회의 멘토링 및 1:1코칭을 지원한다. 한 멘토링 참여자는 현직에서 일하는 선배 멘토의 근무 경험과 애로사항을 들으며 본인의 직장적응 가이드라인을 찾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취업자간담회'는 동일분야 참여 재직자와 함께 직장생활 애로사항 공유 및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직장생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특강을 진행해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장문화 개선 지원을 위한 '여성친화기업환경개선사업'은 재직여성이 장기 근속을 할 수 있도록 여성 휴게실이나 여성 화장실 등의 근무환경 개선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외에도 '취,창업 및 직장 동아리', '심리,고충상담', '인식개선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북부여성새일센터의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나 참여를 희망하는 재직 및 구직여성, 기업은 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