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충남대 WISET 사업단, ‘Girls’ Engineering Weeks’ 언택트 공학 체험으로 큰 호응 얻어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충남대 WISET 사업단은 지난 8월 20일(목)~21일(금) 여중고생들의 공학체험을 위한 ‘Girls’ Engineering Weeks-언택트 공학 체험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전국 9개 WISET지역사업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매년 ‘여학생 공학 주간’을 정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8월 10일~22일을 공학 주간으로 정하고 사업단별로 특성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추진했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15명~20명씩 15개 반으로 ICT분야 공학체험활동으로 구성됐으며 대전, 세종, 충남, 충북지역 35개 중고교 230여명의 여중고생이 참가했다.

2일간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특강, 엠블록 기계학습을 이용한 인공지능 IoT장치 창작품 제작, 엠블록 기계학습을 이용한 인공지능 IoT장치 창작품 제작, 앱 인벤터를 활용한 동물원 앱 제작, 앱 인벤터를 활용한 악기연주 앱 제작, 엔트리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실습으로 다양한 분야의 공학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는 공학 분야의 전문 지식과 함께 진학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 교과과목에서 다루지 않았던 AI를 더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또 직접 체험하는 과정이 있어 그냥 강연만 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즐거우면서도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공학체험 프로그램들을 제공해 우수 여학생의 공학 분야 진학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