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뮤빗 2월 1주차 주간 투표에서 글로벌 팬덤이 선택한 최고의 곡 1위는 몬스타엑스의 ‘Follow’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ATEEZ의 ‘Answer’, 3위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이 장식했다. 몬스타엑스는 2019년 10월 ‘Follow’로 컴백한 이래 해외 케이팝 팬덤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모바일 앱 ‘Mubeat’은 매주 주간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뮤빗’의 주간투표는 글로벌 케이팝 팬들이 직접 투표를 진행해 해외 팬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을 잘 파악할 수 있다. 몬스타엑스의 ‘Follow’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한 에이티즈의 ‘Answer’은 전주인 1월 5주차 투표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금주 3위인 방탄소년단의 ‘FAKE LOVE’는 전주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3위를 대신해 금주 3위를 차지했으며, 트와이스의 ‘FANCY’가 4위, 스트레이 키즈의 ‘MIROH’가 5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에서 탑 10을 장식한 곡은 엑소의 ‘Love Shot’ 6위,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7위, 골든차일드의 ‘Without You’ 8위, 제니의 ‘SOLO’ 9위, HINAPIA의 ‘DRIP’이 10위에 올랐다.
현재 뮤빗은 동영상 재생 수, 구독 등을 기준으로 한 주간 투표 외에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자신이 선정한 아티스트와 곡을 선정할 수 있는 뮤빗 케이팝 주간 투표를 진행 중에 있다. 팬들은 주간 투표를 통해 1일 15건의 투표권을 갖고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으며, 주간투표 결과는 매주 뮤빗에서 공개된다. 특히 뮤빗 주간 투표는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등의 전 세계 팬들이 모여 투표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인데, 최신 곡과 과거 곡 중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연일 사랑 받고 있는 곡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뮤빗은 주간 투표 외에도 팬덤광고 모금 투표를 진행한다. 팬덤광고는 아티스트의 특별한 기념일에 맞춰 팬덤이 직접 모금을 개설하여 투표가 진행되며 일정 기준을 달성하면 뮤빗 내 배너나 팝업으로 광고가 진행된다.
특히 팬덤광고에서 이벤트로 지하철 광고도 진행 중에 있다. 오는 2월 26일까지 지하철 팬덤광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TXT, 정윤호, 슈가, 현진이 후보로 올랐다. 모금 투표는 투표권인 비트로 참여할 수 있는데, 광고 시청 후 무료로 획득하는 하트비와 유로인 스타비트로 가능하다. 후보에 오른 아티스트 중 제일 먼저 200000만건의 비트를 달성하는 아티스트의 지하철 광고 집행이 진행되고, 달성 못한 아티스트의 획득 비트는 유로인 스타비트가 반환된다. 우승한 아티스트의 지하철 광고 결과는 뮤빗에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