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4060 신중년 비대면 진료 앱 이용도 1위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자사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9월 15일~28일 40세 이상 남녀 388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 앱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

1월 18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키워드로 보는 2023년 국제의료 트렌드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비대면 의료 시장이 팬데믹이 종식 이후에도 2023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8.8%를 기록하며 2248억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2월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 국내 비대면 의료 서비스 이용 환자 누적 수는 총 352만3451명(437억6344만원)으로 집계됐다.

4060 신중년의 비대면 진료 앱 사용 경험 여부 조사 결과, 신중년 69.8%가 진료 앱 사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비대면 진료 앱(복수 응답)' 1위는 42.8%의 응답률을 기록한 '굿닥'으로 조사됐다. 2위는 '닥터나우'(36.2%), 3위는 '엠디톡'(10.7%)이 차지했다.

이용 경험을 넘어 '활발하게 이용하는 비대면 진료 앱 조사' 문항에서도 '굿닥(35.1%)'이 또 한 번 1위에 올랐다. 2위는 33.2%의 응답률을 보인 '닥터나우', 3위는 '올라케어(8.5%)'로 나타났다.

조사에 참여한 4060에 '비대면 진료 앱을 사용하게 된 계기'에 대해 묻자, 과반이 '코로나19 비대면 치료를 위해(53.1%)' 앱을 이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밖에 비대면 진료 앱 이용 계기로는 '아픈 가족의 대리 접수를 위해(18.8%)', '타지에 있어서(9.6%)', '거동이 불편해서(8.9%)'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비대면 진료 앱을 통해 '4060 신중년이 진료받은 진료 과목(복수 응답)'은 '내과'가 51.7%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가정의학과(32.1%)', '이비인후과(15.9%)', '피부과(5.9%)' 순으로 높은 경험도를 보였다.

한편, 조사에 참여한 4060 신중년의 87.9%는 비대면 진료 앱의 공식적 합법화에 대해 찬성 의견을 나타냈다. 이는 매우 높은 응답률이다. '4060 비대면 진료 앱에 대한 생각'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적절하다(44.8%)'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실제, 이런 긍정적 분위기와 비슷하게 정부 차원에서도 비대면 진료 제도화 시점을 올 6월까지 추진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日 열도 사로잡은 ‘눈물의 여왕’ 도쿄 팝업스토어도 대성황…입장권 매진 행렬 → 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및 필리핀 마닐라서도 진행 확정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스튜디오드래곤이 K-콘텐츠 전문 브랜드인 위드뮤와 일본 인터랙티브미디어믹스(IMX)와 손잡고 지난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눈물의 여왕' 팝업스토어 열기가 후끈하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하루 입장 가능 방문객을 800명으로 제한해 운영 중인 상황에서도 25일 기준 누적 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에서는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키홀더, 엽서 세트, 토트백 등 '눈물의 여왕'과 관련된 다양한 MD가 마련됐으며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등 일부 MD는 연일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용두리에서 해인의 머리를 말려주던 현우의 헤어드라이어, 현우와 해인이 운명 서사를 확인한 MP3, 해인의 사장 취임 기념으로 홍만대 회장이 선물한 녹음펜 등 실제 드라마 촬영에 사용됐던 소품들도 전시됐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 관계자는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진행을 기대하고 있던 팬들로부터 기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