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실시간 여행가이드 챗봇 서비스 ‘TripGen’ 출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최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챗봇 서비스 'TripGen(Trip Generator)'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트립닷컴은 올인원 앱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여행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항공권, 호텔, 명소가이드 등 전체 카테고리 내 맞춤형 통합 검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트립닷컴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TripGen은 자연어처리(NLP) 기반 대화형 AI 챗봇을 통해 검색 기능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TripGen은 '꿈에 그리던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Generate Your Dream Trip, Just Like That!)'라는 슬로건에 따라 이용자들이 여행에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 올인원 앱 전략을 강화시킨 서비스다. TripGen 베타 테스트에서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4개의 언어를 우선 지원한다. 또 이용자가 복잡하거나 어려운 질문을 하더라도 보다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슈베르트 로우 트립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TripGen은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추후 더 다양한 언어가 추가될 예정'이라며 '이번 서비스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챗GPT의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추후 다른 자연어처리(NLP) 모델도 적극적으로 고려해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서비스를 총괄한 에이미 웨이 트립닷컴 수석 상품 디렉터 겸 TripGen PO(Product Owner)는 '여행 전, 여행 중 그리고 여행 후에도 첨단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이 꿈꿔온 막연했던 여행의 나머지를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日 열도 사로잡은 ‘눈물의 여왕’ 도쿄 팝업스토어도 대성황…입장권 매진 행렬 → 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및 필리핀 마닐라서도 진행 확정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스튜디오드래곤이 K-콘텐츠 전문 브랜드인 위드뮤와 일본 인터랙티브미디어믹스(IMX)와 손잡고 지난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눈물의 여왕' 팝업스토어 열기가 후끈하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하루 입장 가능 방문객을 800명으로 제한해 운영 중인 상황에서도 25일 기준 누적 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에서는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키홀더, 엽서 세트, 토트백 등 '눈물의 여왕'과 관련된 다양한 MD가 마련됐으며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등 일부 MD는 연일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용두리에서 해인의 머리를 말려주던 현우의 헤어드라이어, 현우와 해인이 운명 서사를 확인한 MP3, 해인의 사장 취임 기념으로 홍만대 회장이 선물한 녹음펜 등 실제 드라마 촬영에 사용됐던 소품들도 전시됐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 관계자는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진행을 기대하고 있던 팬들로부터 기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