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콘텐츠 커머스 기업 컨비니가 농촌진흥청과 손잡고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해 전국 강소농들의 숨은 이야기를 조명한다.
컨비니는 농진청과 함께 '강소농이 생산하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온라인 기획전을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그동안 집중해 왔던 강소농 육성사업 중 하나로, 빠르게 바뀌는 유통시장 속에서 강소농 생산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해 가을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예정이다.
참여 농가들은 모두 농진청이 주관하는 '2021 강소농대전'에 참석하는 농가들로 구성됐다. 컨비니가 직접 만난 전국 곳곳의 '작지만 강한 농업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참여 농가들의 농작물의 생산과정을 더욱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컨비니는 서비스 론칭 이래 숨은 강소농을 알리는 것을 물론,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그중 하나로 컨비니는 이번 기획전 참여 농가들에 상품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술서 작성, 판매 전용관 노출, 판매 수수료 할인 등 온라인 판매 과정에 필요한 요소 전반을 전폭 지원했다. 자본이나 시간 및 노하우가 부족해 쉽사리 시도해 보기 어려웠던 과정들을 지원함으로써, 기획전 참여 농가들이 온라인 생태계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왔다.
또 컨비니는 전국 생산자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상세페이지'로 이름을 알렸다. 생산 현장의 모습과 생산자의 목소리를 짤막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아 상품 상세페이지 상단에 가장 먼저 소개해왔다. '1 상품=1+α 영상 콘텐츠'라는 기조 아래, 지금까지 누적된 컨비니 영상 콘텐츠 수는 약 5400여 개에 달한다.
컨비니의 영상 콘텐츠는 생산 현장의 모습부터 상품을 기획한 생산자 철학 등 상품의 역사를 한눈에 엿볼 수 있어, 소비자의 성원이 이어져 왔다. 생산자 역시 고객에게 들려주지 못했던 자신의 육성을 전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컨비니 전략기획팀 조민호 팀장은 '고객의 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컨비니 팀은 전국 각지를 부단히 방문하며 제조 환경과 생산자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왔다'며 '컨비니 온라인 기획전 역시 경쟁력을 갖춘 강소농이 온라인 판로를 새롭게 확보하도록 도울 수 있었던 기회'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을 계기로 강소농들이 품었던 부농의 꿈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