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엔트리 SUV ‘캐스퍼’ 출시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현대자동차가 지난 29일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CASPER Premiere)'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현대차는 이날 실시간 소통형 라이브 웹 채널인 캐스퍼 프리미어를 통해 △가상의 캐스퍼 마을에서 펼쳐지는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 △온라인 구매 과정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Casper Online Journey Film)' △아이코닉한 캐스퍼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가상의 Z세대 캐릭터가 메타버스에서 차량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통해 캐스퍼가 선사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했다.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에서는 캐스퍼 온라인 마을에서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캐스퍼를 활용하고 공식 웹사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해당 영상은 옛 외화 더빙을 연상케 하는 성우의 내레이션과 이국적인 배경, 인물 설정 등을 통해 캐스퍼와 캐스퍼 온라인을 재치 있게 설명한다.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은 온라인 자동차 구매에 대해 모든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영상으로, 가수 케이윌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현대차 국내 사업본부 유원하 부사장은 '캐스퍼는 D2C (고객에 직접 판매, Direct to Consumer) 판매 방식을 채택한 만큼, 고객들이 상품 정보와 온라인 구매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든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개발했다'며 '캐스퍼만의 차별화된 상품성 또한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차량 탐색부터 구매까지 최적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스퍼 기본 모델은 1.0 MPI를 탑재해 최고 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 9.7kgf,m, 복합연비 14.3km/ℓ를 확보했다.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는 '캐스퍼 액티브'는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해 최고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현대차는 고객의 구매,운행 부담을 낮추기 위해 캐스퍼 구매고객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CASPER CARES)'를 운영할 예정이다.

차량 구매 시의 경제적 부담 최소화를 위해서는 120개월 상환 일 3000원대의 'CASPER 특화 할부', 신차 구매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CASPER 전용 카드 및 중고차 잔가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일 3000원대 할부 기준: 차량가 1385만원, 할부 기간 120개월, 선수율 30%, 금리 4.6%(모빌리티 표준형 할부 기준)).

또한 차량 운행 부담 최소화를 위해 1년 이내 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차 사고 케어, 운전 패턴에 따라 보증기간을 달리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품질 보증 케어, 운전 연수 매칭 플랫폼 이용 고객 대상 바디케어 서비스 무상제공 등을 통해 차량 구매와 이용 전반에서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 온라인 구매방식 도입에 발맞춰 현대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about_Hyundai'에 shop (구매) 기능을 추가한다. SNS 이용자는 shop을 통해 간편하게 캐스퍼의 제품 정보와 다양한 활용성을 확인하고 공식 판매 사이트로 바로 접속해 차량 구매를 할 수 있다.

캐스퍼는 레코드 문화 기반 디자인 그룹 '콤팩트 레코드 바', 온라인 패션 편집숍 '29CM'와 연계한 패션 브랜드 발란사, 스탠리, 스테이골드 등 브랜드와 다양한 컬래버를 진행한다. 각 브랜드와 협업해 캐스퍼의 트렌디하고 힙한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한정판 캐스퍼 컬래버 굿즈를 제작하고 굿즈는 콤팩트 레코드 바 쇼핑사이트 및 29C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29CM 홈페이지에서 캐스퍼 론칭 기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 1명에게는 캐스퍼 차량 1대를 증정할 예정이다(상세 응모 방법은 29CM 홈페이지 참조). 용인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에서는 콤팩트 레코드 바 및 29CM 컬래버 존을 운영하며 콤팩트 레코드 바에서 제작한 캐스퍼 랩핑카 전시 및 캐스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음악을 플레이하고 각 컬래버 존에서는 캐스퍼의 다양한 굿즈가 전시된다.

29일부터 한 달여 간 운영되는 캐스퍼 전용 온라인 라이브 채널 캐스퍼 TV(CASPER TV)에서는 본격적인 고객 소통형 방송으로 채팅 기능을 통해 개발자와의 라이브 토크, 시청자와의 라이브 Q&A 방송 진행 및 실시간 전시장 차량 영상 스트리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이와 함께 캐스퍼 디자이너 인터뷰, 인플루언서 콘텐츠, 컬래버 스토리 등 캐스퍼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의 궁금증에 맞춰 최적의 콘텐츠를 큐레이션하고 질문에 응답해주는 AI 캐스퍼 챗봇(AI CASPER Chat Bot) 기능도 운영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궁금증을 여러모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캐스퍼 온라인에서는 캐스퍼 출고 예정 고객을 대상으로 지인에게 차량 이용 경험을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쉐어 마이 캐스퍼' 프로그램을 진행해 더욱더 많은 소비자가 캐스퍼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9월 29일~10월 31일 참가 고객 응모, 자세한 내용은 캐스퍼 온라인 웹페이지 참조).

또한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라이프스타일 앱과 연계해 일상에서 캐스퍼가 필요한 상황에서 차량을 지원하는 '캐스퍼 조인(CASPER JOIN)' 이벤트를 진행한다(10월 1일~10월 8일 당근마켓 앱에서 고객 신청, 10월 중 당첨자 개별 연락).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