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충남연구원, 학술지 ‘충남연구’ 복간 본격 가동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충남연구원은 지난 11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학술지 '충남연구' 편집위원회 총회를 갖고 복간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총회에는 공동편집위원장인 충남대학교 전광희 교수, 충남연구원 성태규 선임연구위원을 비롯한 선문대학교 고재종 교수, 국토연구원 권규상 부연구위원, 전북대학교 김재우 교수, 전남대학교 나주몽 교수, 울산대학교 도수관 교수, 한국교통대학교 허정무 교수, 그리고 충남연구원 연구진 등으로 구성된 편집위원들이 참석했다.

윤황 원장은 ''충남연구'의 성공적인 복간을 위해 편집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며 '충남의 다양한 분야 정책을 연구하는 학문적 토대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공동편집위원장인 전광희 교수 주재 아래 논문 모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한편 학술지 '충남연구'는 과거 2009~2011년 '충청지역연구'로 총 5회 발간했으나 내부 사정으로 폐간됐다. 그러나 창의적 연구 수행, 학문적 발전 도모와 연구원의 위상 제고를 위해 복간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올해 12월 복간호를 시작으로 2021년부터 연 2회 정기 발간해 2023년에 학술등재후보지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