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AMP 해상대체 전원공급용 광네트워크 공사 수주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광통신 전문 제조 포스텍이 화력 발전소 연료 수송 선박에 적용하는 광네트워크 통신설비 공사를 수주했다.

포스텍은 주력 분야인 광케이블 조립체 제조기술을 활용해 향후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AMP 시스템 시장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포스텍은 이번 공급 계약은 자사 주력 제품인 광통신 부품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또 하나의 국산화에 성공하고 비접촉식 광커넥터 시장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아 해당 시장에 본격 진입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4차산업 시대에 대비한 국내외 시장 및 응용 확대에 더욱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공사는 포스텍의 최신 생산설비 증설과 고도화된 최첨단 검사 장비를 적용함으로써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안산 MTV단지에 위치한 포스텍은 군 전술정보통신체계에 적용하는 비접촉식 광패치코드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방 사업에도 참여해 지속해서 성장 중인 광통신 분야 선도기업이다. 또한 광통신 전문회사로 광융착접속기,OTDR, 비접촉식 광커넥터 등 광 통신 제품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한편 포스텍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수주 성과를 보이면서 2020년 상반기 목표 매출을 달성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