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SBS ‘스토브리그’가 방송 첫 주 만에 호평 받으며, 남성 시청자 전 연령대 1위를 기록했다.
SBS ‘스토브리그’ 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뜨거운 겨울 이야기를 담은 ‘돌직구 오피스 드라마’다. 지난 13일 첫 방송한 ‘스토브리그’는 시작과 동시에 드라마의 가장 큰 시청층인 여성 시청자를 넘어 남성 시청자들까지 포섭해 남다른 화제성을 증명하고 있다.
지난 2회 방송분 1,2부 시청률은 각각 5.6%와 8.3%를 기록했다. 분당 최고시청률은 10.1%까지 치솟으며, 전 채널 토요일 미니시리즈 중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광고관계자들의 판단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스토브리그’는 각각 2.9%와 4.2%를 기록하며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10대에서 20대, 40대와 50대까지 거의 모든 남성 전 연령대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차지, 타 채널 2배 이상의 시청률을 보였다. 이를 통해 드라마의 가장 큰 시청층인 여성 시청자를 넘어 남성 시청자들까지 포섭해 남녀 시청자 모두 TV 앞으로 오게 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온라인 야구커뮤니티는 국가대표 경기 때만큼의 열기로 드라마에 대한 실시간 반응을 쏟아냈고, 댓글 또한 뜨겁게 반응했다.
또한, 다음소프트가 개발한 ‘콘텐츠 화제성’ 집계 지수인 ‘TCI’에서 ‘스토브리그’는 신규 진입과 동시에 총 3,074,024을 기록, 화제성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낳았다. 특히 '버즈량'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방송이 끝난 직후 남성 시청자들은 “6년 만에 드라마 봤다”, “우리 팀이 생각나서 마음이 뜨거워졌다”, “아내와의 리모컨 쟁탈전에서 성공했다”, “스포츠드라마를 이렇게 현실적으로 그려낼 줄 몰랐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SBS ‘스토브리그’는 매주 금,토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