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올해 9주년을 맞은 SBS ‘런닝맨’이 압도적인 2049 시청률과 함께 높은 화제성으로 SBS 간판 예능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특히, 올해의 ‘런닝맨’은 수많은 레전드 특집을 탄생시키며 다양한 짤방을 만들어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을 맞아 유튜브 조회수를 바탕으로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TOP 5 ‘런닝맨 클립’을 알아봤다.
- 1위 웃음참기 특집(342만) : 작정하고 덤빈 제작진의 배꼽사냥(feat. 한기범)
비교적 최근 방송임에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클립은 ‘웃음참기 레이스 : 조커의 집’이었다. 12월 13일 기준으로 무려 342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단연 돋보이는 수치를 기록중이다. ‘웃음참기’라는 단순한 컨셉이었지만, 작정하고 덤빈 제작진의 ‘5단계 웃음함정’은 멤버들은 물론 시청자들마저 배꼽 잡게 만들었다. ‘욘두아줌마’와 함께 ‘히든카드’로 등장한 한기범은 그야말로 ‘웃음 히어로’였다.
- 2위 메뚜기X기린 환상 케미 모음집(232만) : 유재석X이광수 ‘꿀잼보장’ 케미
일단 두 사람이 붙었다하면 ‘꿀잼보장’이다. ‘런닝맨’의 대표적인 ‘똥손’ 유재석X이광수는 서로를 늘 만만하게 보는 ‘환장의 케미’로 프로그램의 웃음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방송된 ‘RPG 레이스 : 위대한 서막’에서 후드 게임을 하며 뜬금없는 ‘얼굴 싸움’을 하는 모습은 영락없는 데칼코마니 수준이었다. 유튜브에서도 232만뷰를 기록하며 두 사람의 케미를 인정했다.
- 3위 9주년 팬미팅 ‘런닝구’(225만) : 김종국의 Speechless 직캠
올해 9주년을 맞이한 ‘런닝맨’의 장기 프로젝트 ‘9주년 팬 미팅-런닝구’는 시작부터 큰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국내 첫 팬 미팅인데다 대세 가수들과의 콜라보 무대로 9주년의 의미까지 더했다. 모든 무대가 큰 관심을 받았지만, 이 중 알라딘 OST ‘Speechless’를 부른 김종국의 무대 클립은 225만뷰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나타냈다. 여자 가수가 부른 노래였음에도 김종국은 흔들림없는 가창력으로 팬 미팅 무대를 수놓았다.
- 4위 여가수들의 댄스 모음집(215만) : 버라이어티의 예능의 진수
버라이어티 예능의 필수 관문 중 하나는 게스트들의 댄스 무대다. 특히, 가수들과 함께 하면 ‘런닝맨’의 버라이어티 예능 9년 내공이 발휘된다. AOA 설현, 에이핑크 손나은, 러블리즈 케이, 청하 등이 ‘런닝맨’ 멤버들이 깔아준 판에서 마음껏 자신의 매력을 방출했다. 관찰 예능의 홍수 속에서 버라이어티 예능 ‘런닝맨’에서만 볼 수 있는 가수들의 댄스 무대는 시그니처가 됐다.
- 5위 최강자X최약자 케미 모음집(211만) : 김종국X지석진, 이런 케미 또 없습니다
9년간 ‘런닝맨’의 최강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김종국과 최약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지석진이 만나면 생각지 못한 ‘환상의 케미’가 만들어진다. 지석진은 ‘런닝맨’의 큰 형님이지만 김종국 앞에만 서면 손이 저절로 공손해지고, 김종국은 형님도 예외 없는 군기반장으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밖에 김종국X전소민 ‘꾹민남매’도 남다른 케미를 자랑하며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너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오는 2020년 10주년을 맞이하는 ‘런닝맨’이 앞으로 또 어떤 레전드 특집들을 탄생시킬지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