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SEP 모바일로 혁신적인 모바일 보안 지원

iOS 및 안드로이드 환경에 탁월한 보안 제공 및 네트워크 위협 대응 지원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글로벌 사이버 보안 선도기업 시만텍은 10일 악성코드, 악성 네트워크, 제로데이 위협 및 다양한 취약점으로부터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를 보호하는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모바일(이하 SEP 모바일)’을 국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시만텍 인터넷 보안 위협 보고서 제 23호에 따르면, 신규 모바일 악성코드 변종은 지난 2016년 1만 7214개에서 2017년 2만 6579개로 54%나 급증하는 등 모바일 환경에서의 위협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직원들의 업무 환경이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확장됨에 따라, 기업들은 이로 인해 발생하는 보안 위험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엔드포인트 보안 전략의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시만텍은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과 시만텍의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에 모바일 위협 대응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기업의 전통적인 엔드포인트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까지 모두 보호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EP 모바일은 알려진 위협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매우 다양한 위협을 예측, 탐지 및 차단할 수 있는 심층적인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관리 대상 및 비관리 대상의 모바일 기기에 대해 포괄적으로 모바일 위협 보안을 지원한다.

특히 SEP 모바일의 혁신적인 보안 기술은 기기 및 클라우드 서버 기반 분석과 함께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위협 인텔리전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활용함으로써 악성코드, 네트워크 위협 및 취약점 익스플로잇으로부터 기업 모바일 기기를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EP 모바일은 손쉽게 배포 및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엔드유저의 개인정보나 사용자 경험, 기기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모바일 위협에 대응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솔루션 도입을 용이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