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장례서비스 대장정 앱, TV 광고 기념 이벤트 진행

9월 가입 회원에 고급수의 또는 진공 유골함 제공
고품격 모바일 장례서비스, 합리적 비용, 후결제 시스템 도입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스마트 장례서비스 대장정 앱을 개발한 한국표준장례문화원은 9월 TV 광고를 시작하면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9월 한 달간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 고급수의 또는 최고급 진공 유골함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한 모든 회원에게 그 혜택을 제공한다.

대장정 앱은 장례에 필요한 모든 용품 가격 공개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상조업체나 장례 의전 업체와의 차이점이다.

또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존 상조업체와의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표준장례문화원은 대장정 1, 2, 3호 장례상품과 가격 비교를 한 결과 기존 상조상품보다 각각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제공된다고 강조했다.

기존 상조상품을 이용할 경우 매달 내는 납부금 외에 장지 비용이나 장례식장비, 화장시설이용료 등은 별도 비용이다. 상조비용을 제외하고 장례식장 임대료와 식사비용, 화장비용과 추후 납골 등 각 절차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통 1400여만원의 장례비용이 발생한다.

한국표준장례문화원은 대장정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장례식장비, 화장시설이용료, 장지 비용을 제외한다면 상기 금액보다 대략 200만원 이상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장례서비스는 기존 상조상품과 같거나 그 이상의 수준으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표준장례문화원은 올바른 장례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대장정 앱을 통해 장례비용에 대한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유통상의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가격의 거품을 거두어 내는 등. 고품격 장례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모든 장례절차가 끝난 후 고객평가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