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샤 서청문 오늘의 예술, 이번에는 클래식 체험… 서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열려

재즈와 유럽음악여행 테마 정기연주회
‘나르샤! 서청문’ 세 번째 오늘의 예술은 ‘클래식 체험’

(반려동물뉴스(CABN)) ‘나르샤!서청문’ 오늘의 예술 ‘서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가 2018년 8월 10일 저녁 8시부터 해설과 함께하는 ‘재즈와 유럽음악여행’을 테마로 서초구에 위치한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 세계 여러 나라 클래식 음악 들으며 문화예술 감수성 키울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

구립서초유스센터는 행복 문화 관광도시인 서초지역 내의 문화교육기관 인프라를 이용한 문화예술교육 및 체험 등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펼쳐 문화예술가로 날아오를 수 있도록 하는 ‘나르샤! 서청문’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르샤! 서청문’ 특화사업은 현재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체험하고 관심을 증대할 수 있는 오늘의 예술 과정으로, 청소년 댄스 배틀 프로그램, 하상욱 작가와 함께한 문화예술명사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8월에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지원 및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는 러시아, 노르웨이, 헝가리, 프랑스, 스페인, 미국의 각 클래식 대표 모음곡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곡에 대한 해설과 함께 어우러져 클래식 음악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선입견을 없애고, 청소년들의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

이대희 관장은 “연주회를 준비한 서초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성장과 연주회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클래식에 대한 관심이 기대된다”며 “청소년들이 모두 즐기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연주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나르샤!서청문 오늘의 예술 ‘서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신청방법

연주회는 전석 무료이며, 7월 24일부터 8월 7일 18시까지 사전신청 가능하다. 문의는 구립서초유스센터 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