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광적·건업~상품 등 국지도 2개 사업, 설계비 편성 확정


(반려동물뉴스(CABN)) 국지도 39호선 장흥~광적 등 경기도내 국지도 2개 구간이 설계에 필요한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경기도는 최근 기획재정부가 국지도 39호선 장흥~광적, 국지도 98호선 건업~상품 구간에 대한 설계비 편성을 확정함에 따라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기재부로부터 설계비 편성이 확정된 도로는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8월 26일 발표한 ‘제4차 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된 경기도 국지도 9개 구간 중 2개 구간이다.

이중 국지도 39호선 장흥~광적 사업은 양주시 장흥면 부곡리에서 백석읍 홍죽리까지 6.3km 구간을 개량하는 것으로, ‘경기북부 5대 핵심도로사업’ 중 하나로 추진 중이기도 하다.향후에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홍죽산업단지 등 5개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경기 북서부지역 물류이동의 중심노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지도 98호선 건업~상품 사업은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리에서 여주시 산북면 상품리까지 4.2km를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 구간이 완공되면, 국지도 98호선 도척~실촌·실촌~만선 구간과 연결돼 광주시와 여주시를 잇는 간선도로 역할을 함은 물론, 2016년 개통된 제2영동고속도로 동곤지암 IC 주변의 원활한 교통소통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재부의 설계비 편성이 확정된 구간은 전국 4개 구간으로, 이 중 경기도에 2개 구간이 반영됐다. 이들 사업은 올해 내 국토교통부에서 설계용역을 착수할 예정이며, 설계완료 후 경기도가 국비를 보조받아 공사를 추진하게 된다.

이안세 경기도 도로정책과장은 “이번 국지도 설계비 편성 확보로 경기 북부와 동부 일대 교통편의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아직 설계비가 미 편성된 국지도 4개 구간에 대해서도 국토부와 긴밀히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설계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4차 국지도 5개년 계획’의 경기도 9개 구간 중 국지도 86호선 와부~화도는 이미 설계를 완료해 현재 보상작업 중에 있으며, 국지도 56호선 군내~내촌과 국지도 82호선 우정~향남은 설계가 한창이다.



日 열도 사로잡은 ‘눈물의 여왕’ 도쿄 팝업스토어도 대성황…입장권 매진 행렬 → 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및 필리핀 마닐라서도 진행 확정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스튜디오드래곤이 K-콘텐츠 전문 브랜드인 위드뮤와 일본 인터랙티브미디어믹스(IMX)와 손잡고 지난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눈물의 여왕' 팝업스토어 열기가 후끈하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하루 입장 가능 방문객을 800명으로 제한해 운영 중인 상황에서도 25일 기준 누적 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에서는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키홀더, 엽서 세트, 토트백 등 '눈물의 여왕'과 관련된 다양한 MD가 마련됐으며 클리어 파일, 아크릴 키링 등 일부 MD는 연일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용두리에서 해인의 머리를 말려주던 현우의 헤어드라이어, 현우와 해인이 운명 서사를 확인한 MP3, 해인의 사장 취임 기념으로 홍만대 회장이 선물한 녹음펜 등 실제 드라마 촬영에 사용됐던 소품들도 전시됐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 관계자는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진행을 기대하고 있던 팬들로부터 기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