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인 대상 경영실무과정 프로그램 운영


(반려동물뉴스(CABN))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보)은 8월 22일(화), 9월 13일(수), 9월 15일(금) 3회에 걸쳐 관내 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공인 경영실무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용산구·중구·종로구 상공회와 함께 중부교육지원청 인근의 동대문시장, 평화시장, 을지로·명동 등의 지하상가와 쇼핑센터 상인들에게 경영능력 향상 및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하였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블로그 상점 성공사례를 통한 매출성장 노하우를 배우는 ‘공짜블로그 쇼핑몰 만들고 매출Up하기’를 비롯하여, △부동산 관련 문제 발생 시 처리방법 및 절세대책을 상공인의 입장에서 알려주는 ‘상공인을 위한 부동산 절세 대책’, △채무자 잠적 시 회수대책 및 지급명령 방법 등 상공인에게 필요한 실무방법을 알려주는 ‘부실채권 회수와 전자소송 실무설명회’ 가 마련되어 있다.

자치구(區)상공회는 자치구청과 서울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지역실정에 맞는 경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한 지역경제 단체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각 지역 자치구상공회 강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신청한 한 학습자는 “동대문에서 새벽장사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교육을 듣고 싶어도 시간이 맞지 않아 참여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 중부교육청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은 꼭 듣고 싶어 시간을 냈습니다. 특히 이번 강의를 들은 후에는 블로그 쇼핑몰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중부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기관과 연계하여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