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Do Dream! 영재캠프 운영

울진교육지원청, 2017 여름방학 중 영재 집중교육 및 캠프 운영


(반려동물뉴스(CABN))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8월5일까지 1주일 동안 “새로운 도전, Do Dream(꿈꾸고 도전하라)! 글로벌 융합인재 기르기”라는 주제 아래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활동 내용으로 집중교육과 영재캠프를 운영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에 수강중인 초·중학생 92명과 지도교사 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집중교육(7월31일~8월3일)과 영재캠프(8월4일~8월5일)는 동해를 마주한 울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해양 환경 및 생태 탐구’라는 특화된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강릉원주대학교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에서 1박 2일간 실시된 영재캠프는 경포 아쿠아리움 생태탐구, 물고기 관찰 및 해부, 심해바다 생물 관찰, 플랑크톤 및 가리비 해부 등 그동안 교과서 안에서만 보던 해양 환경과 생태계를 직접 관찰하고 실험해 보는 경험을 가짐으로써 미래 해양 강국에 대한 비전과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영재 집중교육과 영재캠프는 그 동안 수학, 과학, 발명 3개 분야에서 영역별로 개별 운영되던 수업 형태를 벗어나 모든 영역의 학생들이 함께 탐구하고 토론하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고,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과 산출물 공유를 통하여 협동심과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었다.

방학 중 영재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탐구 실험과 토론을 통해 바다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서로 도와가며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관계도 많이 좋아졌다. 이번 여름방학은 매우 보람있고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며 참여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울진교육지원청 임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계속 우리 울진 지역의 영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재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